이론 시뮬레이션 |
5회차 |
6회차 |
비고 |
---|---|---|---|
|
|
|
◆ 드론코딩 20시간 : 드론 코딩 이해, 드론 시뮬레이터와 로킷브릭, 파이썬 프로그램 만들기, Turtle로 그림 그리기, 드론 곡예비행 하기
◆ 모의비행 20시간 : 저속활주, 고속활주 및 이륙, 직진수평비행, 상승비행, 선회비행 및 저속도 비행, 실속 및 회복, 비상조작 및 복행, 정상접근 및 착륙
차시 |
학습 주제 |
학습내용 |
---|---|---|
1 |
드론 이해하기 |
드론의 정의를 알고 드론의 원리를 이해할 수 있다. |
2 |
드론 조종하는 방법 알기 |
드론을 조종하는 방법을 알 수 있다. |
3 |
드론 시뮬레이터와 로킷브릭 |
드론 시뮬레이터와 로킷브릭을 사용할 수 있다. |
4 |
파이썬 이해하기 |
파이썬을 이해할 수 있다. |
5 |
파이썬 프로그래밍 기초 1 |
파이썬 프로그래밍 기초지식을 익힐 수 있다. |
6 |
파이썬 프로그래밍 기초 2 |
파이썬 프로그래밍 기초지식을 익힐 수 있다. |
7 |
파이썬 프로그램 만들기 |
파이썬으로 간단한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다. |
8~9 |
Tkinter를 이용한 계산기 만들기 |
Tkinter 모듈로 계산기를 만들 수 있다. |
10 |
Turtle로 그림 그리기 |
Turtle 모듈로 다양한 그림을 그릴 수 있다. |
11 |
파이썬 드론 코딩 기초 |
파이썬 드론 코딩 기초지식을 익힐 수 있다. |
12 |
파이썬으로 드론 코딩하기 |
파이썬으로 드론 코딩을 할 수 있다. |
13 |
드론 곡예비행 하기 |
드론 곡예비행을 할 수 있다. |
14~15 |
드론 게임하기 |
드론으로 다양한 게임을 할 수 있다.. |
[ 당 드론교육원 환불규정 ]
구 분 | 반환사유 발생일 | 반환금액 | |
---|---|---|---|
제18조 제2항 제1호 및 제2호의반환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| 교습을 할 수 없거나교습장소를 제공할 수 없게 된 날 | 이미 납부한 교습비등을 일할 계산한 금액 | |
제18조 제2항제3호의 반환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| 1개월 이내인 경우 | 교습 시작 전 | 이미 납부한 교습비등의 전액 |
총 교습시간의 1/3 경과 전 | 이미 납부한 교습비등의 2/3에 해당하는 금액 | ||
총 교습시간의 1/2 경과 전 | 이미 납부한 교습비등의 1/2에 해당하는 금액 | ||
총 교습시간의 1/2 경과 후 | 반환하지 않음 | ||
교습기간이1개월을 초과하는 경우 | 교습 시작 전 | 이미 납부한 교습비등의 전액 | |
교습 시작 후 | 반환사유가 발생한 해당 월의 반환대상 교습비등(교습기간이 1개월 이내인 경우의 기준에 따라 산출한 금액을 말한다)과 나머지 월의 교습비등의 전액을 합산한 금액 | ||
비 고 | 1) 총 교습시간은 교습기간 중의 총 교습기간을 말하며, 반환금액의 산정은 반환사유가 발생한 날까지 경과된 교습시간을 기준으로 한다.2) 원격교습의 경우 반환금액은 교습내용을 실제 수강한 부분(인터넷으로 수강하거나 학습기기로 저장한 것을 말한다)에 해당하는 금액을 뺀 금액으로 한다. |
※ [서울시 학원의 설립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조례 시행규칙] 제8조의 2에 따라 교습비등 반환기준을 위와 같이 게시합니다.